본문 바로가기
Flllllllllllllllll

오산, 이천, 양주, 구리, 안성 지역화폐 한눈에

by wri111 2022. 4. 26.
반응형

1. 오산시 - 오산화폐 오색전

1) 오산화폐 오색전

오산화폐 오색전은 오산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오산시에서 만든 지역화폐입니다. 오색전은 현재 카드형만 운영되고 있으나 향후 모바일 등의 다양한 형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.
+ 오색전은 기본 카드(시승격 30주년 기념카드)와 교통카드 겸용 카드가 있습니다. 기본 카드는 발급비용이 무료지만, 교통카드 겸용 카드는 발급비용이 2,000원입니다. 또한, 교통카드 겸용 카드는 편의점, 버스가판대, 지하철역사에서 충전이 가능합니다.
+ 유효기간은 발행일로부터 3년간이며, 모바일(경기지역화폐) 또는 오프라인(NH농협은행, 오산농협, 새마을금고, 신협 등 본지점)에서 구매할 수 있습니다.


2) 오산화폐 오색전 혜택

오색전은 사용자에게 항시 6%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. 또한, 명절 및 특별기간에 10% 적립, 연말공제 30%의 혜택이 있습니다. 전통시장은 40%이며, 혜택의 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입니다. 사업자 혜택으로는 별도 가맹비가 없으며, 새로운 고객층 확보로 매출이 증대됩니다. 또한, 신용카드 대비 결제 수수료가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 

2. 이천시 - 이천사랑지역화폐

1) 이천사랑지역화폐

이천사랑지역화폐는 이천시에서 발급한 카드형 화폐로 발행일로부터 3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천 관내 연 매출 10억 미만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전통시장이나 병원, 약국은 매출액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.
+ 경기지역화폐 앱에서 신청하거나 오프라인으로는 농협중앙회, 이천신협에서 신청 가능합니다.

2) 이천사랑지역화폐 혜택

이천사랑지역화폐는 월 충전한도 최대 70만원으로 평상시 6% 인센티브를 지원해줍니다. 2022년 12월까지는 10%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월 충전한도는 최대 100만원입니다. 예로 100만원 충전시 110만원이 지급됩니다. 또한, 연말정산을 휘한 소득공제 30% 혜택이 있습니다.


3. 양주시 - 양주사랑카드

1) 양주사랑카드

양주사랑카드는 양주시에서 발행하고 양주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형 카드입니다. 본인 명의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, 발급비용은 최초 1회 무료이며 재발급 시 2,000원입니다.
+ 경기지역화폐에서 신청하거나 오프라인으로 농협, 새마을금고, 신협에서 발급받고 충전이 가능합니다.

2) 양주사랑카드 혜택

양주사랑카드의 사용자 혜택은 카드충전시 충전금액의 6 ~ 10%를 추가지급입니다. 평상시에 6%, 특별기간 시 10%이며, 충전한도는 개인별 월 50만원입니다. 또한, 30%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으며, 가맹점에게는 카드수수료 절감과 홍보 효과 증대의 혜택이 있습니다.


4. 구리시 - 구리사랑카드

1) 구리사랑카드

구리사랑카드는 구리시 내에서 카드형으로 발급되는 지역상품권입니다. 유효기간은 5년이며, 충전액은 월 60만원, 연간 720만원입니다.
+ 발급은 본인명의의 은행계좌를 가진 만 14세 이상이면 누구나 발급받을 수 있습니다.

2) 구리사랑카드 혜택

구리사랑카드의 소비자 혜택은 상시 7 ~ 10% 인센티브 제공, 소득공제 30% 혜택이 있습니다. 충전식 카드이기 때문에 계좌를 연결하는 원하는 만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,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10%의 인센티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 가맹점 혜택으로는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수료 적용이 있으며, 홍보효과로 인한 매출증대가 있습니다.

 

5. 안성시 - 안성사랑카드

1) 안성사랑카드

안성사랑카드는 안성시에서 발급한 카드형 지역화폐입니다. 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신청하거나 농협중앙회, 안성제일신협, 안성신협, 안성장학새마을금고, 새마을금고에서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. 모바일 앱 구매 시, 최소 충전금액의 10,000원 이상 연결된 계좌를 통해서 즉시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. 오프라인 구매 시, 현금으로만 구입할 수 있으며, 최소 충전금액은 5만원 이상입니다.

2) 안성사랑카드 혜택

안성사랑카드는 상시 10%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으며 개인당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됩니다. 또한, 카드연회비가 없으며 소득공제 30%의 혜택이 있습니다.

6. 경기지역화폐 사용처

위의 경기지역화폐는 모두 각 관내의 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연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예로 편의점, 카페, 약국, 병원, 동네 슈퍼마켓, 음식점 등이 있습니다. 단, 대규모점포, 준대규모점포, 유흥 및 사행업소, 백화점, 연 매출액이 10억원 이상인 점포는 사용이 제한됩니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