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Flllllllllllllllll

충청지역화폐(진천, 괴산, 음성, 단양) 혜택은 뭐가 있을까?

by wri111 2022. 5. 1.
반응형

1. 진천군 - 진천사랑상품권/카드

1) 진천사랑상품권/카드

진천사랑상품권/카드는 지역상품의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소비를 유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진천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입니다. 지류형은 5,000원권, 10,000원권, 50,000원권 3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, 진천 지역상품권 취급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액면가의 60% 이상 구입 시, 잔액환불이 가능하며, 구입은 진천읍, 백곡면, 이월면, 초평면, 광혜원면, 덕산읍, 문백면 각 지점 농협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카드형과 모바일형은 지역상품권 CHAK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+ 취급 가맹점은 진천사랑상품권 홈페이지>통합검색>가맹점현황에서 확인 가능합니다.

2) 진천사랑상품권 혜택

진천사랑상품권은 지류형과 카드를 합산하여 개인별 월 50만원 한도이며, 10%의 할인구매 혜택이 있습니다.

2. 괴산군 - 괴산사랑상품권/카드

1) 괴산사랑상품권/카드

괴산사랑상품권은 인구 감소 및 인근 지역의 대규모 점포 입점으로 지역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괴산군에서 발행한 상품권입니다. 상품권은 지류형 3종 50,000만원, 10,000원, 1,000원이 있으며, 괴산사랑카드가 있습니다.
+ 괴산사랑상품권과 카드는 괴산군민이 아니더라도 신청할 수 있으며, CHAK(괴산사랑) APP이나, 농협에 방문하여 발급받을 수 있습니다.
+ 지역화폐는 괴산사랑상품권 가맹점(NH카드 가맹점)에서 사용할 수 있으며, 가맹점 현황은 괴산사랑상품권홈페이지에서 지역경제>괴산사랑상품권/카드에서 확인할 수 있습니다.

2) 괴산사랑상품권/카드 혜택

사용자 혜택으로는 개인별 월 50만원 한도 내 상시 6%할인이 적용되며, 명절과 같은 특별판매기간에는 10%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.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% 소득공제가 된다는 장점이 있으며, 올원, LG페이, 삼성페이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
+ 충전금액이 초과되거나, 후불교통카드, 관외 지역에서 사용할 경우, 연결 체크카드 계좌에서 결제됩니다.

3. 음성군 - 음성행복페이

1) 음성행복페이

음성행복페이는 음성군에서 발행한 음성사랑상품권으로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.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, 모바일 앱(그리고) 또는 관내 농협, 축협, 새마을금고, 신협 36개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.
+ 행복페이는 본사(사업장) 소재지가 음성군 및 충북혁신도시이면서 카드 단말기가 설치된 가맹점에서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 단, 사행성 게임업소, 세금 및 공과금, 지류상품권과 복권 구매, 환불 수수료가 있는 매장, 사업장 주소지가 타 지역인 점포에서는 사용이 불가합니다.

2) 음성행복페이 혜택

음성행복페이는 예산소진 전까지 결제액의 10%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며, 할인구매 구입한도는 1인당 월 70만원, 연 840만원입니다. 연회비가 없으며, 연말정산 시 일반점포 30%, 전통시장 40%의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.

4. 단양군 - 단양사랑상품권

1) 단양사랑상품권

단양사랑상품권은 단양군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상품권으로서 군내의 모든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상품권은 지류형과 카드형이 있으며, 지류형은 관내 모든 농협, 신협, 새마을금고, 산림조합에서 구매할 수 있고, 카드형은 관내 모든 농협과 지역사랑상품권 CHAK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+ 사용처는 관내 가맹점이며, 관내 가맹점외에서 사용하거나 카드 충전금액이 부족한 경우, 연결된 계좌에서 출금됩니다.

2) 단양사랑상품권 혜택

단양사랑상품권은 10%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, 카드형과 지류형을 합산하여 월 최대 7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지류형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, 소득공제 30%, 전통시장 40%의 혜택이 있습니다. 가맹점 혜택으로는 가맹비가 없으며, 신용카드보다 낮은 수수료 혜택이 있습니다.
+ 법인이나 단체는 당야사랑상품권 구매는 가능하지만 할인 대상에서 제외되며, 지류형 상품권만 구매할 수 있습니다.

 

충정지역화폐(진천, 괴산, 음성, 단양) 혜택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. 

반응형

댓글